Exhibition

IMG_5075-1.jpg

기지국_박혜수x사무소 산책_2018_가변크기_ 구조물, 200여권의 책과 포스터, 모니터, 조명

 

커뮤니티  플랫폼 3377 <책방그림>

일시: 2018. 6. 16~9. 15

기획 및 작가: 박혜수

장소: 신흥 공공미술 창작소

협업: 건축사무소 산책

제작지원: 성남문화재단

 

IMG_5210.jpg
 

커뮤니티 플랫폼 3377 은 신흥동 지역주민들에게 다소 어려운 현대미술을 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건축과 출판, 디자인을 매개로 주민들에게 현대미술에 쉽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시와 교육의 중간 역할로서 커뮤니티 공공예술을 실험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출판과 건축을 통해 대중의 예술 교육과 체험에 있습니다. 어려워진 현대미술을 쉽게 전하기 위해 예술에 기반한 다양한 그림책과 만화책, 그래픽 노블 200여권과 박혜수 작가의 개인 소장 책들도 공개됩니다. 또한 그리기, 자수와 뜨개질과 같이 주민들에게 친숙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통체가 함께 만드는 지역 문화를 모색하고자 합니다.

 

IMG_5154.jpg  IMG_5010-1.jpg

 

 

● 운영 프로그램

-200여가지의 출판물: 주로 예술에 기반 한 그림, 만화책, 그래픽 노블, 동화책 및 인문학관련 서적과 전문 예술 서적 그리고 박혜수 작가의 개인 소장 책

-뜨개질 강좌: 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담요.. 원형 모티브 강좌를 통해 주민들이 함께 창작소 블랭킷을 제작합니다.

-Music Gallery: 매달 미술관 관계된 클래식 음악을 한 곡 선정해서 창작소 옥상의 확성기를 통해 매일 3시, 30분간 플레이 합니다.

6월달 선정곡은 무소륵스키(Mussorgsky)의 ‘전람회의 그림’입니다.

-토요 영화: 매주 토요일, 어린이, 가족, 여성, 예술을 주제로 한 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그 외 아트비즈와 애니매이션 제작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페나키스토스코프 (Phenakistoscope), 종이 장난감(flextangles)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를 구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월 중순 이후부터는 예술 출판과 공공미술과 관련된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IMG_5247.jpg

 

'플랫폼 3377"의 공간 사용 및 재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책은 대여, 판매하지 않습니다.)

 

>>More

PLUS